[프라임경제] 종합건축자재기업 에스와이(109610)가 코오롱이앤씨, 엑시아머티리얼스와 O.S.C.(Off Site Construction, 탈현장건축) 사업 전반에 대한 건축분야 시장 선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O.S.C.는 건설현장에서 직접 시공하지 않고 공장에서 미리 제작 후 현장에 반입해 설치하는 공정을 말한다. 모듈러주택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코오롱이앤씨는 다수의 긴급시설 및 중·대형 건축물을 O.S.C. 공법을 이용해 환경공해를 최소화 하면서 빠른 입주가 가능하도록 짧은 공사를 실현한 적이 있는 O.S.C. 전문 스마트 콘테크 전문기업이다
엑시아머티리얼스는 고분자복합소재 전문기업으로 고분자복합소재를 표면재로 하는 샌드위치 구조 단열복합패널을 제작해 실대형화재 시험을 통과하는 등 다양한 기술을 갖고 있다. 또한 고분자복합소재를 활용한 신기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고분자소재 전문 제조사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스와이는 O.S.C. 건축분야에서 코오롱이앤씨의 시공 경험, 엑시아머티리얼스의 제조기술과 콜라보하여 다양한 시장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스와이는 샌드위치패널, 컬러강판, 데크플레이트, 건축용단열재, 태양광발전, 모듈러주택, 슬림벽돌 등 종합건축자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샌드위치패널 업계에서 유일한 코스닥 상장사이다. 지난해 연결기준 537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